2코너에서 일어나는 주요 현상과 원인
작성자 정보
- 최고관리자 작성
- 작성일
본문
### 3∼4코너 부근에서 일어나는 주요 현상과 그 원인
경마에서 3∼4코너는 말과 기수들이 경주 후반부에 접어들며 승리를 위해 중요한 위치를 잡으려는 전략적 구간입니다.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과 그 원인, 그리고 재결위원의 역할을 설명하겠습니다.
#### 1. 바깥으로 부풀어 나가면서 다른 말을 밀어내는 현상
##### 원인 1: 코너의 원심력
- **설명**: 코너에서는 원심력으로 인해 말들이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밀리게 됩니다. 이 과정에서 주행이 불량한 말이나 경험이 적은 기수는 원심력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원심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가피한 움직임과, 주행 불량으로 인해 과도하게 밀리는 경우를 구분하여 평가합니다.
##### 원인 2: 주행이 막힐 것을 우려한 과도한 추진
- **설명**: 말 무리에 둘러싸여 있는 기수가 앞이 막힐 것을 우려해 말을 바깥으로 빼서 치고 올라가는 과정에서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다른 말을 밀어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, 뒤따르는 말이나 옆에 달리는 말을 밀어내지 않았는지를 감시합니다.
#### 2. 안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누르는 현상
##### 원인 1: 코너에서의 진로 확보
- **설명**: 코너에서 바깥으로 밀리는 현상을 예상하고 안쪽 진로를 확보하려는 기수는 재빨리 안쪽으로 말을 집어넣으려 합니다. 이 과정에서 다른 말을 누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안쪽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간격을 두었는지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평가합니다.
##### 원인 2: 추월을 위한 무리한 추진
- **설명**: 뒤에 쳐지거나 바깥쪽에 있는 말이 안쪽으로 추월하려고 할 때, 다른 말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 특히 순발력이 있는 말을 타고 있는 경우, 말의 능력을 과신해 무리하게 진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안쪽으로 추월할 때 충분한 간격을 두었는지, 무리한 추진으로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.
#### 3. 발주 후 자리 잡기에 실패한 경우
##### 원인: 초기 위치 확보 실패로 인한 불리한 상황
- **설명**: 발주 후 걸음이 느리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자리를 잡지 못한 기수가, 경주 후반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무리하게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른 말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초기 위치 확보에 실패한 기수가 경주 중후반부에 무리하게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,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 평가합니다.
### 재결위원의 역할
1. **진로 변경 과정 감시**: 기수들이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고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도록 면밀히 감시합니다.
2. **원심력에 의한 움직임 평가**: 원심력으로 인한 불가피한 움직임과 과도한 밀림을 구분하여 평가합니다.
3. **과도한 추진 감시**: 기수들이 무리하게 추진하여 다른 말을 밀어내거나 누르는 경우를 평가하고, 필요한 경우 책임을 묻습니다.
4. **추월 과정 감시**: 기수들이 추월할 때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.
5. **전체 경주 흐름 평가**: 기수들이 위치를 잡는 과정에서 전체 경주 흐름에 역행하지 않도록 종합적으로 감시합니다.
### 결론
3∼4코너 부근에서는 말과 기수들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합니다. 이 과정에서 바깥으로 부풀어 나가면서 다른 말을 밀어내거나, 안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누르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재결위원들은 이러한 현상을 면밀히 감시하고 평가하여, 경주가 공정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경마에서 3∼4코너는 말과 기수들이 경주 후반부에 접어들며 승리를 위해 중요한 위치를 잡으려는 전략적 구간입니다.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현상과 그 원인, 그리고 재결위원의 역할을 설명하겠습니다.
#### 1. 바깥으로 부풀어 나가면서 다른 말을 밀어내는 현상
##### 원인 1: 코너의 원심력
- **설명**: 코너에서는 원심력으로 인해 말들이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밀리게 됩니다. 이 과정에서 주행이 불량한 말이나 경험이 적은 기수는 원심력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원심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가피한 움직임과, 주행 불량으로 인해 과도하게 밀리는 경우를 구분하여 평가합니다.
##### 원인 2: 주행이 막힐 것을 우려한 과도한 추진
- **설명**: 말 무리에 둘러싸여 있는 기수가 앞이 막힐 것을 우려해 말을 바깥으로 빼서 치고 올라가는 과정에서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다른 말을 밀어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, 뒤따르는 말이나 옆에 달리는 말을 밀어내지 않았는지를 감시합니다.
#### 2. 안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누르는 현상
##### 원인 1: 코너에서의 진로 확보
- **설명**: 코너에서 바깥으로 밀리는 현상을 예상하고 안쪽 진로를 확보하려는 기수는 재빨리 안쪽으로 말을 집어넣으려 합니다. 이 과정에서 다른 말을 누르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안쪽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간격을 두었는지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평가합니다.
##### 원인 2: 추월을 위한 무리한 추진
- **설명**: 뒤에 쳐지거나 바깥쪽에 있는 말이 안쪽으로 추월하려고 할 때, 다른 말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. 특히 순발력이 있는 말을 타고 있는 경우, 말의 능력을 과신해 무리하게 진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기수가 안쪽으로 추월할 때 충분한 간격을 두었는지, 무리한 추진으로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.
#### 3. 발주 후 자리 잡기에 실패한 경우
##### 원인: 초기 위치 확보 실패로 인한 불리한 상황
- **설명**: 발주 후 걸음이 느리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자리를 잡지 못한 기수가, 경주 후반부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무리하게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른 말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.
- **재결위원의 역할**: 초기 위치 확보에 실패한 기수가 경주 중후반부에 무리하게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,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 평가합니다.
### 재결위원의 역할
1. **진로 변경 과정 감시**: 기수들이 진로를 변경할 때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고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도록 면밀히 감시합니다.
2. **원심력에 의한 움직임 평가**: 원심력으로 인한 불가피한 움직임과 과도한 밀림을 구분하여 평가합니다.
3. **과도한 추진 감시**: 기수들이 무리하게 추진하여 다른 말을 밀어내거나 누르는 경우를 평가하고, 필요한 경우 책임을 묻습니다.
4. **추월 과정 감시**: 기수들이 추월할 때 충분한 주의를 기울였는지, 다른 말을 방해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.
5. **전체 경주 흐름 평가**: 기수들이 위치를 잡는 과정에서 전체 경주 흐름에 역행하지 않도록 종합적으로 감시합니다.
### 결론
3∼4코너 부근에서는 말과 기수들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합니다. 이 과정에서 바깥으로 부풀어 나가면서 다른 말을 밀어내거나, 안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며 다른 말을 누르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재결위원들은 이러한 현상을 면밀히 감시하고 평가하여, 경주가 공정하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관련자료
-
이전
-
다음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